K-패스 케이패스 전국 최대 50% 교통비할인 교통카드

일전에 K-패스에 대해 소개드린적 있었는데요. 7월 시행 예정이었던 K-패스를 5월 조기 시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시의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에 살지 않는 분께는 이용이 어려워 아쉬웠는데 K-패스는 전국 189개 지자체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많은분들이 혜택을 받을수 있겠죠.

1. K-패스란

K-패스는 일반 시내버스와 지하철 외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인 GTX, 광역버스까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거리 출퇴근 및 통학하시는 분들께는 교통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될꺼같습니다. 기존에는 7월부터 도입을 할 예정이었지만 2달정도 당겨져 5월부터 사용이 가능해질꺼같습니다.

2.K-패스 할인율 및 최소이용횟수

K-패스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지출금액의 20~53%를 적립해 다음달레 다시 돌려주는 교통카드입니다. 기존에 최소 이용횟수가 21회였는데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수 있게 월 15회로 최소 이용횟수를 조정했다고 합니다.

3.K-패스 환급비용

K-패스의 환급 비율은 일정하게 적용은 안되고 계층별 차이가 있습니다. 저소득층은 53%, 만 19~34세의 청년층은 30%, 일반인은 20%로 적용됩니다. 저소득층은 교통비가 절반에 가깝게 환급이 되니 대중교통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교통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4.K-패스 사용처

K-패스는 지하철, 버스,광역버스,GTX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3월에 수서에서 동탄까지 개통되는 GTX A 노선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서울에서 가입했더라도 지방에서 사용해도 적용이 되며 현재는 176곳정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5월까지는 189곳정도로 늘릴 예정이라고 하니 대부분의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도 무방할꺼라 보입니다.

5.K-패스 신청

기존 알뜰교통카드는 자전거나 도보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가 적립되 최대 30%정도 할인이 가능했으나 K-패스는 할인폭도 훨씬 크고 더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기존에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따로 발급받을 필요없이 회원전환절차만 거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규 이용자는 5월부터 공식홈페이지나 11개의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추후 이 부분은 다시 업데이트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