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오늘은 이 원천징수영수증이 어떤것이고 어떻게 발급받는건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원천징수영수증이란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 매달 월급을 받으실때 각종 세금을 공제하고 받으시게 되는데요,사실 세금은 직접납세의 의무로 개인이 일일히 내야하는게 맞지만 아무래도 그 과정이 번거롭기 때문에 회사에서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세금처리를 대신 해주게 됩니다. 급여를 지급받을때 소득세를 떼고 받는것을 원천징수라고 하고 언제 얼마를 뗐는지를 확인할수 있는것이 원천징수영수증이라고 보면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는 1년간의 소득과 납부 세액이 기재되있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증빙서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발급방법

원천징수영수증은 간단한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출력은 PC버전으로만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홈택스 사용 발급방법(PC버전)

  • 홈택스를 접속합니다.
  • MY 홈텍스 클릭
  • 본인인증하기
  • 연말정산 지급명세서 클릭
  • 5년간 지급명세서 확인 가능, 원하는 날짜의 지급 명세서 클릭

2)손택스 사용 발급방법(모바일)

홈텍스의 모바일 버전인 손택스를 사용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손택스 다운로드받기
  • 본인인증하기
  • 연말정산 지급명세서 클릭
  •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 클릭

너무 간단한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해서 누구나 쉽게 하실수 있으실꺼에요. 종합소득세 신고 전에 원천징수영수증을 확인하시면 소득금액을 정확하게 알수 있습니다.

오늘은 원천징수영수증이 어떤것이고 어떻게 발급받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연말정산 뿐 아니라 종합소득세 신고때에도 유용한 정보가 되면 좋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글

Leave a Comment